합격수기

제목 2019 서울 합격수기
작성자 cerulean80 조회 644
등록일 2019-03-03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4번째 시험 도전만에 서울 최종 합격한 위상 수강생입니다.



아주짧은 합격수기.. 간략하게 쓸께요.

사실 저보다는 초수분들의 합격수기를 잘 보시는게 더 도움이 되실것 같고요 ^^;



저는 결혼하고 아이가 두살되던 해부터 교육대학원에 다니기 시작하여 졸업하는 년도에 논문과 함께 위상 강의를 들으며 첫번째 시험에 도전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셔서 합격하시는 초수분들도 계시지만 전 1차에서 낙방, 재수때는 위상이 아닌 타 강사의 강의를 듣다가 교육과정을 소홀히 하시는 강사쌤 말만 믿고 1점차로 1차에서 낙방, 삼수때는 강의는 거의 의지하지 않고 혼자서 해보겠다고 낑낑 하다가 1차에서 또 낙방하면서" 아 나는 공부에 진짜 소질이 없는건가, 이길은 나의 길이 아닌건가" 하다가..ㅠㅠ 1차 합격자 발표 날에 장지연교수님께 상담 신청하여 상담을 받았어요.

교수님이 1차 시험지를 보시면서 저의 문제점을 아주 콕 찝어주셨고, 전 1,2월은 강의 듣지않고 집에서.. 3,4월은 인강으로 강의 수강 그리고 나머지 5,6,7,8,9,10월까지는 직강에 가서 문풀을 듣고 대면첨삭을 열심히 받았습니다. (마지막 11월 최종강의는 10월 임신 소식과 함께 몸이 너무 안좋아서 집에서 정리했어요.. 이때 진짜 힘들었답니다. ㅠㅠ)

그런데 사실 모의고사 점수가 9월중 제 점수에서 최고치?를 찍다가.. 10월부터 좀 불안불안한 상태여서.. 11월에 집에서 혼자 정리할때 너무 불안불안 했어요. 하지만 첫 상담때 상담 받은 학생들을 위해 늘 기도하신다는 장지연 교수님 말씀과 그리고 직강가면서 첨삭할때마다 작은 말이라도 제가 더 자극받고 잘할 수 있도록 챙겨주셨던 장지연 교수님을 생각하면서 꼭 좋은 결과로 인사드리고 싶었고 저 역시 "난 할 수 있다." 이 말을 되새기면서 그 불안감을 떨치려고 많이 제 마음을 다잡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1차에서 좋은 결과를 받고 장지연 교수님께 연락드려서 2차 전에 수업실연도 지도 받고 최종까지 좋은 결과로 인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제가 드리고 싶은 한가지 말씀은 어느하나도 소홀히 하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1차 시험범위안에 포함되는 모든 영역들,, "이부분은 그냥 안할래" 하고 본인이 거르시지 말고 꼭 해야할 부분을 챙겨서 스스로 적극적으로 공부하시고 (+ 교육학도 전 영역을 꼼꼼히 암기해주시길...) 또한 2차에서도 실기의 모든 과목, 수업실연, 지도안, 면접 등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하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전 이번에 1차에서 첫 합격이라 2차 경험이 없어서 매우 불안했는데.. 최종 결과를 보니 확실히 다른 선생님들보다 2차를 못봤더라고요.. 그나마 1차 점수가 저를 살렸어요. ㅠㅠ 2차 발표후 최종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은 진짜 지옥이랍니다. 장지연 교수님께 1차 합격한후 수업실연 지도 받으로 갔을때 "기회가 왔으니 꼭 잡아야한다"고 하셨던 말씀을 되새기며 제가 할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이미 전년도에 2차 경험이 있으신 선생님들도 많이 계시므로..!!!



선생님들! 짧고 두서없는 제 합격수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을 믿고 위상강의 꼼꼼히 회독 암기하시면서 올해 꼭 시험 잘보시고 내년에 합격의 기쁨을 맛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